AWS Database Specialty 온라인 시험을 보고 합격해서 후기를 남겨봅니다.
시험등록
아침에 온라인으로 10시 30분 쯤 시험 등록해서 1시 15분에 체크인 시작, 약 60분 정도 시험 봤어요.
온라인으로 시험 등록하면 시험 보기 전까지는 스케줄 조정도 가능해요.
몇 달 전에 보려다가 독감이 심하게 걸려서 시험 당일날 아침에 취소도 했는데 취소도 잘 되더라구요.
공부하기
Udemy에서 강좌 등록하고 두 번정도 돌려 보고, Cloud Guru 라는 사이트의 강좌도 보았습니다.
그 중 Udemy 아래 강좌가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.
그리고 강좌와 함께 AWS document에 가서 필요한 부분을 발췌독 하고,
FAQ 부분들은 꼼꼼히 읽어줍니다.
주말 한 4일 정도 4~6시간 열심히 공부하고
강의는 출퇴근 하면서도 간간히 들었어요.
연습문제
덤프 많이 보시는 examtopic 가서 연습 삼아 몇 개 풀어보시면 감이 올거예요.
공짜로 볼 수 있는 문제 수가 정해져있고, 영문으로만 볼 수 있어서 이 사이트 믿고 시험 보시면 안되고요.
거기다 답이 맞지 않는 것도 많아서 여기 있는 문제는 답을 꼭 discussion 까지 보셔야 합니다. 그래도 의견이 분분한 답변과 오답이 있으니 꼭 확인해보아야 해요.
문제의 흐름을 보시면 딱히 DB 문제라기 보다는
AWS로 마이그레이션할 때나 RDS 등을 사용할 때 필요한 모니터링, 인증 등에 대한 가이드를 어떻게 줄까에 초첨을 맞춘 시험이라고 생각되요.
시험보기
시험 보기 전에 신분증 챙기고
온라인 시험은 꼭 주위에 노트북, 물 외의 전자시계나 책, 종이, 볼펜 등은 다 제거해야 합니다.
아이 책상에서 시도했다가 책상 정리 다 해준 기억이 있어요.
시험 보기 전에 책상 주위를 핸드폰으로 사진찍어서 보내고
또 연결되면 감독관이 노트북 카메라로 책상 주위 다 보여달라고 하니 꼭 미리 치우세요.
결과 발표
지난 번 시험 볼 때는 오후 1시 30분 쯤 완료하고, 오후 6시 20분 쯤 Credly라는 온라인배지 사이트에서 먼저 메일이 왔어요. 그리고 2일 후에 AWS Training & Certification 에서 축하 메일이 오고요.
이번에는 오후 3시 30분 쯤 완료하고, 오후 8시 20 분 credly, 그리고 10분 후에 AWS Training & Certification 으로부터 합격 메일을 받았습니다.
더불어~
AWS에 입사하면 바우처로 시험을 볼 수 있어요.
열심히 공부하면 자격증 무한 취득 가능!
받는 교육에 대해 지원도 받을 수 있으니 공부할 수 있는 환경 정말 강추입니다!